지난주에 비해서 그나마 코로나19확진자 수가 줄어든 월요일입니다.
큰애가 수능을 10일 정도 남겨두고 있어서
저희가족 모두 초긴장상태로 조심조심 지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땜시 ...
3년만에 재방문해주신 홍성에서 오신 고객님.
이번에는 아들, 따님과 같이 사용하시던 컴퓨터 2대를
가지고 수리하시러 방문해주셨습니다.
그중에 1대는 i5 6400 + H110M 를 교체해서 간단하게
배그용 컴퓨터로 업그레이드 완료!
그리고 다른 1대는 신품 SSD120G 장착후
윈도우만 재설치하면 될 것 같았는데 ....
작업이 다 되갈 무렵 갑자기 파란색 화면님이 ㅠㅠㅠ
내용인즉
kmode exception not handled
다들 잘 아시겠지만 블루스크린이 발생되는 원인을 보면
모든 부품 불량, 모든 드라이버 문제, 모든 접촉불량 등등..
그 어떤 것도 해당 될 가능성이 있다는 ....
그리고
또 한가지 특이한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윈도우설치후부터 쭉~~ 유독히 CPU 점유율이 100%를
유지하면서 떨어지질 않습니다.
CPU 불량인지 윈도우설치에 문제가 생긴건지....
우선 간단한 점검부터 진행해보기로 해서
램을 재장착, 교체해서 재장착 해보았지만 역시나 마찬가지!
SATA케이블 , SSD 교체 했으나 마찬가지!
CPU 교체했으나 또 마찬가지!
그래픽카드를 교체했으나 마찬가지!
윈도우를 재설치해도 마찬가지!
결국
메인보드를 교체했고 드디어 해결이 되었습니다.
메인보드가 내장그래픽단자가 없는 제품입니다.
CPU 점유율도 정상적입니다.
그런데....
사양이 좋지 않은 컴퓨터여서 SSD120G만 투자해서
인터넷검색 등 간단한 용도로 사용하려고 했던터라
메인보드 교체 등 의 비용까지는 투자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하시면서
그냥 폐기해달라고 하십니다.
점검해달라고 말씀하셔서 정말 어렵게 시간도 많이 들었는데 ... ㅠㅠ
그나마 컴퓨터수리 1대, 신품 프린터 1대를 구매해주셨기에
마음은 편하게 수리를 마무리할수 있었습니다. ^ ^
이번에는 큰 공부한걸로 ~~
어떤 문제가 생기든지 천안컴퓨터수리 확실하게
잘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벽산컴퓨터리싸이클(주)
041-578-2669 , 010-6363-2669
(신방동 1303, 주차 완전 편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