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안시 수신면에서 오신 고객님 노트북수리했다가.....

by 벽산컴퓨터 2021. 6. 16.

천안 수신면에서 오신 고객님 노트북을 수리했다가

 

일만 열심히하고 돈은 못받았습니다. ㅠㅠㅠ

 

 

삼성 i7 2세대 게이밍노트북에

 

윈도우를 재설치해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설치하기전에 우선 하드상태를 점검해보았습니다.

 

 

하드튠으로 건강상태를 체크한 화면입니다.

 

노란줄이 통신오류가 발생했다는 의미의

 

관리항목인데 윈도우를 재설치할게 아니었다면

 

그냥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생기면 그때

 

SSD를 교체 및 윈도우설치를 같이 하시라고 권해드렸을것입니다.

 

 

그렇지만 

 

지금처럼 SSD상태가 좋지않은데 윈도우만 재설치한다면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될수 있을뿐만아니라

 

그때가서 SSD를 교체하고 윈도우를 재설치한다면

 

비용만 이중으로 지출이 될 수 있다는 .....

 

 

저희는 자세한 안내를 해드릴뿐 선택은 고객님 몫!!

 

 

잠시 고민하시다가 SSD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

 

나름 괜챦은 속도와 안정성을 보여줍니다.

 

 

SSD 240G로 교체하였습니다.

 

그리고 CD롬 대신에 보조하드가 장착되어있는데

 

윈도우설치할때는 분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부지런히 윈도우10을 설치하였습니다.

 

그런데 ....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중에 갑자기 찾아오신 블루님~

 

직감적으로 문제가 있음을 느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재부팅후 다시 진행해보았습니다.

 

 

어찌어찌 드라이버는 다 설치가 되었지만

 

사운드 출력이 나왔다 안나왔다

 

무선랜이 인식이 되었다 안되었다

 

이런 된장 !! ㅠㅠ

 

 

고객님께 상황을 설명드리고나서

 

보다 정밀검사를 받아보실 필요가 있어보이니까

 

삼성서비스센터를 방문해보시라고 권해드렸습니다.

 

 

1시간쯤 지나서 연락오셨는데

 

"그래픽카드가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메인보드쪽에 문제가 있을것이라고 예상은 했습니다만...

 

 

작업시간은 2시간가까이 됩니다만

 

돈은 받지 않았습니다.

 

저도 먹고 살아야하는데......

 

 

앞으로는 내가 일한 만큼은 꼭 돈을 받겠노라고

 

다짐을 해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