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직도 이렇게 컴퓨터수리를 하시는 분이 계시네요ㅠㅠ

by 벽산컴퓨터 2023. 1. 14.

저희 벽산컴퓨터가 운영중이 네이버스토어에서 

i5 6500 1개를 주문해주신 고객님께서 연락이오셨습니다.

 

본인은 물론 컴퓨터수리업체를 불러서 확인했는데도

부팅이 안되니 cpu를 교환해달라는....

현재 컴퓨터는 업체에 가있는 상황이라서 며칠후에

CPU를 회수해서 택배로 보내겠다는 연락이었습니다.

 

단순히 전화상으로만은 알수도 판단할수도 없기에

우선 CPU를 받아보고 테스트를 하고나서 재연락하기로하였습니다.

 

며칠후 CPU가 도착해서 테스트했는데 정상부팅 됩니다.

2장의 메인보드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인식이되어서

구매고객님과 통화를 하다가 컴퓨터본체를 보내주시기로 하였습니다.

 

다시 며칠이지나서 컴퓨터본체, 메인보드 1장이 들어있는

택배가 도착하였습니다.

 

곧바로 테스트를 진행하려고 옆면을 열었는데

CPU쿨러는 뒹굴어다니고 멀리서 봐도

소켓안에 있는 핀들이 이러저리 쓰러져있는게 보였습니다. ㅠㅠ

대략 6군데 갈래로 휘날리는 상황....

 

고객님께 전화를드려서 상황설명을 드렸더니

본인은 조심조심해서 CPU를 잘 장착했다고하시던데...

누가 이렇게 했을지는 상상에 맡겨보기로하겠습니다.

 

예비로 보내주신 메인보드에 i5 6500 CPU와 램을

장착하고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이런 ~~ 뭐지???

 

안올라옵니다. ㅠㅠ

순간 황당+당황하여 저희 램을 꼽고 다시 해보니

이번에는 잘올라옵니다. 휴~~

 

다시한번 램을 봤더니 3200클럭 램이었습니다.

메인보드와 호환이 안되어서 부팅이안됬던것같습니다.

 

즉,

고객님이 램을 인터넷에서 주문하였는데 메인보드와

호환되지않는 제품을 구매하셨기에 부팅이 안되었던것입니다.

애초에 바로 이것때문에 부팅이안되었던것인데 

컴퓨터수리업체분은 대체 뭘하신건지 정말 답답해졌습니다.

 

저희가 판매중인 삼성 D4 4G 2400T 제품 2개를 장착해서

조립하고 보내달라는 요청을하셔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윈도우7을 사용중이시다가 CPU, 메인보드, 램을 업그레이드

하시는 상황이라서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면서

무한재부팅을 반복하는 상황입니다.

윈도우10은 직접 설치하시겠다고 하셔서

SSD, HDD 상태만 점검을 해드리기로하였습니다.

 

 

다행히도 SSD와 HDD는 정상으로 보여집니다.

최종적인 처리내역을 통화하고나서

램도 잘 포장해서 택배로 보낼준비를 하였습니다.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실때에는

꼭 호환성을 확인하시고 부품구매를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어려우시겠지만 믿음이 가는 사람이 운영하는

컴퓨터업체를 찾아보시는것도 큰 도움이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